활동소개


박병건 변호사 ) 가정폭력남편 이혼 생각중이라면 철저한 준비로

조회수 140

혼인을 하기 이전에는 자신이 만나고 있는 배우자와 평생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결혼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결혼을 하고 나서 알게 된 사실들이 존재하고 있어, 여러 가지 문제와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배우자가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게 된다면, 이는 자신의 가정을 불행하게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요소 이기 때문에 가정폭력남편으로부터 멀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리 알고 있다면 결혼을 하지 않겠지만, 결혼을 한 이후에 가정폭력남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참고 견디기 보다는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법적으로 

대리를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고, 

상담을 통하여 소송을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가정폭력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시대가 변하게 되면서 가정 폭력은 어떠한 상황에 있어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가정폭력에 의한 피해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남편이 폭력을 저지르게 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찰을 통해 해결하는 것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경찰 같은 경우에는 가정폭력에 대하여 응급 조치를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이는 일시적인 조치이기 때문에, 가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혼을 통해 가정폭력남편과 멀어지는 것이 우선이 될 것이며 만일 혼자서 소송을 진행하기 힘들다면 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구해 초기부터 철저하게 진행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신이 폭력을 

당했다는 것을 입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폭력에 의해 골절이나 상해, 출혈을 입은 경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의사 소견이나 X-RAY 등의 자료들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폭력남편은 아내에게 유책사유를 제공한 것이나 마찬가지이기에, 재판 이혼을 통하여 재산분할 그리고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한순간에 서로 남이 되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크나큰 상처가 될 수 있지만, 더 이상 배우자가 살아가는 것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때에는, 이혼 소송을 제기하여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신속하게 행동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가정폭력남편이 나타나게 되었을 때, 어떻게 문제 처리를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사례에서는 폭력을 행사하는 남편을 대상으로 장식용 돌로 내리쳐 숨지게 한 60대 여성에게 실형이 선고되었습니다.


해당 여성은 30 년이 넘는 세월 동안 가정폭력이 시달린 나머지, 극도의 불안함과 생명의 위협을 느끼게 되어, 자신을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한 차원에서 한 행동이라고 주장을 하게 되었지만, 재판부가 배심원은 이를 인정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가정 폭력으로 인하여 장식용 돌로 남편에 머리를 수차례 내리쳐 남편이 사망을 하게 된 것인데, 남편은 술을 마시고 늦게 귀가를 했다는 이유로 아내의 머리채를 잡아 넘어뜨리고, 위험한 물건을 던지는 등 폭력을 휘두르게 되었습니다. 


결혼생활 동안 남편의 폭력과 외도에 시달리던 R씨는 순간적으로 원망의 감정이 폭발해 장식용 수석으로 남편의 머리를 내리쳤고, 바닥에 쓰러진 상태로 출입문 쪽으로 기어가는 남편의 머리를 다시 수차례 내리쳐 살해한 혐의를 받아 문제가 커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오늘은 가정폭력과 관련해서 발생한 분쟁 사례를 살펴보고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알아봤습니다. 사람이라면 개인적인 사정이 다 있기 마련이지만, 어떠한 상황에 있어서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는 행동입니다. 

때문에 배우자로부터 폭력을 받고 있다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자신을 방어한다고 상대방과 동일하게 

폭력을 저지르거나 상해를 입혀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정당방위가 아닌 형사 처벌로 이어질 수 있어 이렇게 대처하기 보다는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구해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 될 것입니다.